CEO인사말

Exon Skipping Therapeutics Company Exon Skipping Therapeutics Company

안녕하십니까?
올리패스 대표이사 정신입니다.

인간 게놈 프로젝트에 의해 2003년 인간의 유전자 지도가 일차 완성된 이후, "인공유전자 치료제" 분야가 미래 신약개발의 거대 블루 오션 영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간 게놈 프로젝트에 따라 밝혀진 유전자 2 ~ 3만개 중 10% 정도를 "인공유전자 치료제"로 제어하더라도, 2 ~ 3천개의 신약이 개발될 수 있습니다.

"인공유전자 치료제"는 "인공유전자"를 이용하여 세포 안에서 유전자 활성을 조절하는 방식의 의약으로서, "인공유전자"의 세포 내 전달이 "인공유전자 치료제" 개발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공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사용되는 "인공유전자"는 덩치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인공유전자"를 세포 안으로 전달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운 기술적 난제로 남아 있습니다. "인공유전자 치료제" 분야는 지난 40 ~ 50년간 수많은 연구/개발이 진행되어 왔으나, 미국 FDA 시판 허가를 받은 약물은 수 종에 불과합니다.

당사는 "세포투과성이 우수한 인공유전자"를 개발하고자 2006년 설립되었습니다. 당시까지 알려진 인공유전자 중 "PNA (Peptide Nucleic Acid)"가 세포투과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 판단하여, PNA에 "양이온성 지질기"를 다수 도입하여 세포투과성이 혁신적으로 향상된 "OliPass PNA" 개발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OliPass PNA"는 유전자 결합력이 매우 강한 특성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OliPass PNA"는 별도의 제형 없이 세포 및 동물에서 치료 효능이 얻어지기 때문에 "인공유전자 치료제"개발에 매우 이상적인 "인공유전자 플랫폼"으로 사료됩니다.

당사는 혁신적인 "OliPass PNA" 플랫폼을 십분 활용하여 난치성 질병을 안전하게 치료하고, 인류의 젊음을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공헌하여,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창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